재미와 감동이 있는 전주시립극단

공연일정 안내

  • 글씨크게
  • 글씨작게
  • 프린트

IMAGE

닫기

이미지

공연관람후기 공연갤러리

공연명 덕진예술회관 '문화가 있는날' 7월 공연- 전주시립극단 "맹진사댁 경사"
공연장 덕진예술회관
공연일자 2018-07-25 ~ 2018-07-25
공연시간 저녁 7시30분
공연문의 063-275-1044
관람료 전석 초대


덕진예술회관 7월 '문화가 있는날 '

전주시립극단 "맹진사댁 경사"


"유쾌, 상쾌, 통쾌한 깨알 웃음"

국내 희곡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희곡 "맹진사댁 경사"는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릴만큼 그 작품성과 문학성을 이미 수많은 공연을 통해 인정받은 오영진의 시나리오다.
전주시립극단에서는 이 작품을 전주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전통음악과 버무려서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맛깔스러운 음악극으로 재해석하였다.

이 작품은 전래 민담 '뱀서방(구렁선비)'에서 소재를 취택하여, 구습 결혼제도의 모순과 고식적 인습, 양반들의 권력지향성, 허욕, 우매성을 희화화한 것이다.

우리 전통음악과 연극이 어우러지는 이번 작품은 우리나라 양반사회의 멋과 전통혼례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애 낸다. 극의 구조와 형식 역시 쉽고 빠르게 전개되어 지루하지 않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

덕진예술회관 7월 '문화가 있는날 ' 전주시립극단 "맹진사댁 경사" "유쾌, 상쾌, 통쾌한 깨알 웃음" 국내 희곡 작품 중 가장 널리 알려진 희곡 "맹진사댁 경사"는 중,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실릴만큼 그 작품성과 문학성을 이미 수많은 공연을 통해 인정받은 오영진의 시나리오다. 전주시립극단에서는 이 작품을 전주시립국악단의 신명나는 전통음악과 버무려서 노래와 춤이 어우러진 맛깔스러운 음악극으로 재해석하였다. 이 작품은 전래 민담 '뱀서방(구렁선비)'에서 소재를 취택하여, 구습 결혼제도의 모순과 고식적 인습, 양반들의 권력지향성, 허욕, 우매성을 희화화한 것이다. 우리 전통음악과 연극이 어우러지는 이번 작품은 우리나라 양반사회의 멋과 전통혼례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애 낸다. 극의 구조와 형식 역시 쉽고 빠르게 전개되어 지루하지 않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이다.
목록 공연후기쓰기